오인용의 면제받지 못한 자

대한민국에서 수년 전부터 인터넷을 하는 고등학생 이상의 남자는 거의 다 알법한 오인용(team5p)에서 드디어 책이 나왔습니다. 과반수 이상의 대한민국 남자에게 공감대를 형성시킬 수 있게 하는 ‘군대’에 대한 이야기, 그 중 신병교육대에 대한 이야기인 ‘면제받지 못한 자’라는 제목으로 16일 인터넷출시가 되었습니다.

면제받지 못한 자, 제목부터가 우리에게 공감을 자아내게 하는 이 책은 사회혜택은 면제받았으나 병역의 의무는 면제받지 못한, 당연한 국방의 의무이나 일부 상류층의 ‘보통’의 대한민국의 남자들과 반대의 혜택을 누렸던 사람을 생각하며 단순한 제목 이상의 의미를 표지부터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 Yes24에서 예약접수 때 주문을 했는데, 적립금이 많아서 거의 800원정도를 들여 이 책을 사게 됐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내용은 전혀 비판적이지 않은 오인용의 대표인 장석조씨의 신병교육대 입소에서 퇴소까지의 이야기를 만화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굳이 제목대로 표현하자면 병역의 의무를 면제받지 못한 지극히 당연한 자였던 장석조씨와 그의 동기들이 군대를 다녀온 남자들과 다를바 없던 훈련소 생활을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냈다고 해야 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군대를 다녀오진 않았지만 곧 내가 겪을 일이라는 점에 대해 왠지 참고서적인 존재가 되어버릴 수도 있겠다는 의미심장한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입니다. 얼마 안하니 여러분도 한번 사서 보세요. 재미있습니다.
(혹시나 김창후등이 나온다는 상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슷한 동기는 나올지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에는 다수의 보너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정지혁 병장과 나머지(..), 김창후 이병이 포함된 스티커. 재미있는 것은 오인용의 멤버들의 군생활 관련 에피소드가 있는데 꽤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전 못보던 케릭터 몇 개와(좌측 상단의 난감한 폼의 케릭은 당췌….) 본 책의 주인공, 그리고 조교.

7 thoughts on “오인용의 면제받지 못한 자”

  1. 왼쪽에 있는 난감한 캐릭터는 근성오인용에 나오는 캐릭 같군요. 아마 똥 오래싸기 게임 하던중인듯… 하지만 당췌 나온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