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X에서 향상된 점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다이나믹 오브젝트의 발전입니다. 이것의 가장 큰 수혜를 받는건 바로 공항과 트래픽이 아닐까 싶습니다. 즉 작업차량등의 오브젝트가 트래픽들고 얽히고 섥혀서 실제같은 공항을 만들 수 있다는 길이 열림으로써 사실 기대를 모았습니다.
허나 FS2004용으로 만들어진 트래픽들은 이런 기능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MyTraffic X가 재빨리 나온 이후 이에 대한 실험이 필요하다고 판단, 2시간을 투자해서 한번 실험을 해 봤습니다.
과연 FS2004용 트래픽들에게 다이나믹 오브젝트를 사용하게 할 수 있을까요? 결과는 성공이었습니다.
– 테스트 기체: AIA B737-800
현재 정확한 위치지정을 하지 못한 탓에 보딩 브릿지가 조금 어정쩡하게 붙어 있지만, 분명히 붙어 있습니다. 옆의 734의 보딩브릿지는 요지부동이군요.
보딩브릿지가 붙어 있지 않은 녀석은 739입니다.
이외에 밥차, 화물적재차량 등이 붙습니다. 밥차는 걍 있다 가는 수준이고 설정이 안된 항공기에도 잠시 들르는 것 같지만요.
그 외에 푸쉬백카도 출현을 하며 애니메이션을 취해 줍니다. 제가 아직 포인트를 잘못 찾아서 정확히 붙지는 않습니다만 붙긴 합니다. -_-;
그 외에 트래픽 시스템은 어느정도 FS2004와 호환이 되는 듯 하지만 시너리는 수정 후 사용 가능, AFCAD는 완전히 사용 불가로 결론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ATP는 FSX용 버전을 만들기로 결정 하였고, 이런 애니메이션은 모든 기체에 적용시키도록 하겠습니다.
ps. 사용자의 Fuel Truck과 보딩 브릿지 호출키는 Shift+F와 J라네요.
오 정말 반갑고 고마운 소식이네요.. 얼마 안되었지만 FSX 이후에 가장 큰 불만은 역시 프레임^^ 두번째 불만이 쓸만한 트래픽팩이 없다는거였는데 어도비님팩이 FSX용으로 나와준다면 최고네요 ^^. 기대할께요~
제가 다 기분이 좋네요^^ 멋진 트래픽 기대하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