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 같은걸 또 질렀어(…) Ultimate Ears UE600vi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과 같이 이 물건은 중복 지름입니다. 4개월 전 UE600vi를 이미 하나 질러서 써먹고 있었는데, 그게 단선이 되어버리는 바람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으흑흑 ㅠㅠ]
구매한지 4개월만에 저렇게 단선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제 관리 부주의라면 뭐 할 말이 없습니다만, ㄱ자 플러그인 주제에 플러그 이후의 선은 무방비 상태입니다.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는 부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무튼 단선으로 인한 부분은 무상 보증은 물론이고 유상수리도 안해주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유통사인 사운드캣에 물어봤더니, 답변이 없습니다. 어쩌라고?
그래서 급한 놈은 저뿐이니, 같은거 사긴 처음엔 사실 그러해서 다른걸 알아봤습니다. 사실 BA도 하나뿐이고 가격도 높은편인 UE600vi를 산 이유가 추후에 넘어갈 아이폰 리모콘 지원에 이만한 디자인을 찾을 수 없어서였기도 한데, 막상 찾아보니 다시 봐도 없네요(…). 그래도 유일하게 사볼만한건 a-jays four나 Triple.fi 10vi였는데, 너무나 두꺼운 칼국수선이어서 거부감이 있었고, 그나마 트파는 선로 교체가 가능하다는 최대 장점이 있었으나 착용감 문제라던지 애초에 분리형이기때문에 약간만 험하게 다뤄지면 매우 큰 불상사가 발생할 듯 해서 겁이 나더군요. 가격이 만만한 것도 아니고.
그래서 같은걸로 샀(…)
같은 쇼핑몰에서 산 것인데도 불구하고 4개월 전과는 약간은 달랐습니다. 박스 자체를 보호하는 보호 비닐이 없어지고, 보증서가 아얘 패키지에 붙어 있네요. 요즘엔 박스의 원형 보존도 중요한 부분인데, 14만원짜리 이어폰은 참 싸구려라서 저래놨나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앞면은 내용물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었고, 뒤에는 제품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간략한 중요 기능 설명도 있네요. UE가 로지텍으로 넘어가면서 특유의 다국어 설명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리모콘의 기능은 아이폰 번들 이어폰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애초에 아이폰에서 호환된다고 되어 있으므로 다른 휴대폰, 특히 안드로이드 계열에서는 당연히 100% 호환되지 않습니다만,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S에서는 볼륨 조절만 안되고 센터 버튼으로의 플레이어 컨트롤 및 전화 수신시의 컨트롤은 가능합니다. 물론 아이폰과 극 위치가 틀린 4극이므로 젠더 이용하셔야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역시 개봉 스티커로 밀봉 처리 되어 있습니다만, 글쎄요. 내부에 먼지가 좀 있던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포장 박스 내의 하드 박스는 꺼내기 어렵지는 않습니다만, 좀 더 빼기 쉬우라고 저렇게 해놨네요.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바로 보이는 내용물은 이어폰과 케이스뿐입니다. 허나 이것들을 드러내면 로지텍 자체의 보증서라던지, 추가로 제공되는 폼팁 등이 케이스 내에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박스 뒷면에 보이는 로지텍 로고. 하지만 단순한 뒷면이 아니라 박스 뚜껑이었다는건 함정(…). 이런 쓸데없는 구성을 하다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위에서 보시다시피 이어폰 자체에 M 사이즈의 실리콘팁이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구멍 자체는 평범한 수준이라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다른 팁을 끼울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좀 더 밝은곳에서 촬영. 사진보다 실물이 좀 더 보기 좋습니다. 이어폰 부분에는 선 끝 부분에 요철이 있어 꺾임을 어느정도 방지해주고 있습니다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플러그 부분은 아무런 처리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러니 제가 말아먹은 것이지요(…). 리모콘 자체의 클릭감은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은 센터 버튼이 움푹 파여져 있어 손가락에 느낌이 제대로 전달이 안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추가 구성품으로는 이어폰에 기본장착된 실리콘팁 외에 크기별로 4쌍의 실리콘팁과 사이즈가 거의 같은 폼팁 2쌍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실리콘팁을 선호하는게, 폼팁을 쓰면 저음이 좋아지긴 하지만 벙벙거리는 저음은 그다지 좋아하지도 않고, 무엇보다 귀에 끼우면 귓구녕이 뜨거워짐.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이폰4S가 나오면 그쪽으로 넘어갈 요량으로 산 이어폰이지만, 허무하게 망가지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사긴 했는데, 현재는 갤스를 쓰고 있는 관계로 젠더와 함께 사용중입니다. 볼륨조절 안되는 것 말고는 불편함이 전혀 없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고장난 이어폰은 사설업체레 수리 의뢰할 예정. ㅠㅠ

4 thoughts on “아오 같은걸 또 질렀어(…) Ultimate Ears UE600vi”

  1. 10vi 유저 입장에서 저 리모컨은 참 부럽네요-_-)a
    아니 잠깐, 폼팁 종류도 저쪽이 훨씬 다양하네요 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