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P220-SE35K A/S 결과 교환 & 11/22 현황 갱신 & 그리고 환불

먼저 소개 포스트에서 Burn-in 현상에 대한 글을 짤막하게 썼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pacity 줘서 저렇게 보이는게 아닙니다! 이미지 뷰어로 단색 이미지를 열었을 때 확연히 보이는 번인 현상]
구매 이틀 후 확인하게 되었고, LG것만 사면 LCD부터 교체해야 하나(…)하는 투덜거림과 함께 금일 A/S를 받았습니다. 센터 가기 귀찮아서 내방 요청을 했는데 생각보다 일찍 오시더군요.
위 현상을 미리 재현해놓고 보여드렸기 때문에 증상 확인 및 A/S 절차에 대해서는 금방 끝났습니다. 구매한지 2주정도밖에 안된 부분으로 패널 교체나 랩탑 전체 교체도 말씀하시길래, 그냥 본체 교체 하기로 했습니다.
그 외에 하판을 뜯고 SSD를 교체한 것에 대해서도 말씀드렸더니 본래 부품만 조립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빠른 처리가 고맙기도 하지만 이런 A/S 소요가 없는게 제일 좋은 만큼 생각이 좀 복잡해지네요.
———–
11월 22일 교환 받고 왔습니다.
완전 새것 확인. 켜자마자 SSD로 갈아끼고 재테스트. 증상 동일. -_-
다시 A/S 불렀습니다.
———–
11월 26일 동일 증상으로 환불 판정 받았습니다. 기사 내방 안받구요.
처음부터 노리던 슬레이트7(SSD가 시망이지만)으로 갑니다.

3 thoughts on “LG P220-SE35K A/S 결과 교환 & 11/22 현황 갱신 & 그리고 환불”

  1. 영구적인 burn-in은 아닌 image retention phenomenon 이군요. 반년전 외국포럼에서 님과 같은 패널을 쓰는 유저들의 사례를 2건 접한 바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지금 쓰시는 패널의 이전 revision인 SLB1이라 미세하게 다르긴 합니다. 아무쪼록 교환품은 정상이길 바래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