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오늘도 사업소를 다녀오고야 말았습니다.
이번으로 6번째 방문인데, 1년에 3번씩 다녀오는 듯. 다음에 또 가지싶네요.
이번에는 주행과는 연관없는 다른 문제를 가지고 내방하였습니다.
(그런데 맨날 예약 가능시간이 8:30뿐인건 우연인가?)
1. 운전석 좌측 미등 얼룩으로 추정되는 색 불균형
품명: 램프 어샘블리-리어 콤비네이션 아웃사이드 램프,좌측[LED TYPE]
품번: 92410-A7300
아시다시피 K3의 상급 트림은 소위 면발광이라 불리우는 램프를 이용합니다. 뭐 원리는 별거없습니다만.
장마가 시작되기 전즈음부터 내부에 얼룩으로 보이는 색 불균형이 보이더군요. 혹시나 습기인가싶어 땡볕에 하루 죙일 냅둬봤습니다만 그대로였습니다.



교체 합의.
2. 센터페시아 잡소리
품명: [판넬 어셈블리-센터페시아, 상부] [판넬 앗세이 – 센터 페시아] [가니쉬 어셈블리-크래쉬패드 로워]
품번: [84745-A7000WK] [84740-A7200WK] [84770-A7050AKQ]

시계가 있는 곳(센터페시아 상부)은 코팅도 벗겨져서 겸사겸사 교체 합의, 내비게이션측 트림은 센터페시아와 함께 부직포로 접촉부 방음 처리(직접 요구한 사항)를 하기로 했습니다.
공조기 하부를 감싸는 곳도 뜯어보니 핀 상태가 안좋아서 교체했다고 합니다. 저길 왜…
이전에 오디오 작업 맡길 때 이양반들이 사고쳐논 것 같은 느낌.
…문제는 해도 잡소리는 그대로인 듯. -_- 좀 멀티플하게 나던 잡소리가 심플하게 난다는 느낌정도로 바뀌었군요.
3. A필러 커버 주행 중 간헐적 잡소리
품명: 트림 어셈블리 – 프론트 필라,좌측
품번: 85810-A7000ED
1년이 지날즈음부터 나던 잡소리인데, 간헐적이라 별 신경안쓰고 탔습니다만 온 김에 패키지로 확인 의뢰.
그냥 교체해주심. -_-
사실 제가 사고나서 얼마 안 되어 개선품이 나온걸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어쨌거나 교체했으므로 패스.

개선품이 있다는 증거.
4. 우측 번호판등 램프 안들어옴
품명: 램프 어셈블리 – 라이센스 플레이트 우측
품번: 92502-1M400
세차하다 어이없게 발견한 문제. 그냥 수명이 복불복인 전구가 나간걸로 예상했으나 혹시 몰라 교체하지 않고 정비의뢰.
……앗세이를 통째로 갈아줬습니다.
5. 후방카메라 흐림
품명: 카메라 어셈블리 – 백 뷰
품번: 95760-A7000
카메라가 최근들어 많이 흐려져서 봐달라고 했습니다. 아마도 잦은 세차시 걸레질로 인한 렌즈 커버의 스크래치와 습기때문으로 추정하는데, 이것 역시 교체.
그런데 어두워요(…..)
그리고 집에 와서 트렁크를 열어보니 미등 교체할 때 커버를 안닫아놓고, 모르던 부품이 뒹굴고 있더군요.

………………………
역시 MD 베이스 아니랄까봐 부품 겉면에 MD라 양각처리되어 있네요.
봤을 땐 고정에 문제는 없던데 어떻게 된건지 내일 물어봐야겠습니다.
원래 저런거 보증 교체 안해주는게 맞는건데 하도 진상이 많아서 뭔말안하고 교체해주나… 서비스 좋네요 저는 고마워서 갈때마다 박카스 한박스식 사가는데
저도 사가요. 박카스보다 비싼걸로.